쿠팡, e-쇼핑 최적화한 간편결제 ‘쿠팡페이’ 도입

은행계좌 이체 방식…별도 앱 다운 필요 없어

유통입력 :2015/12/10 10:51

쿠팡이 온라인상에서 간편하게 물품구매가 가능한 계좌이체 방식의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에 나선다.

e-커머스 업체인 쿠팡(대표 김범석)은 온라인 쇼핑 고객들에게 가장 최적화된 간편결제 서비스를 직접 개발,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쿠팡의 간편결제 서비스는 기존의 복잡한 개인인증, 결제과정 등을 간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 할 필요 없이 쿠팡 웹사이트나 앱에서 상품을 검색하고 물건을 구매할 때 바로 사용 할 수 있다.

특히 고객이 등록한 주거래 은행계좌에서 물건 구매금액이 실시간으로 계좌이체 되는 형태로 현금영수증이 발급돼 연말정산 할 때 소득공제도 가능하다. 현재 이용 가능한 은행은 신한, 우리, 국민, NH농협 등 4개사로 향후 대상을 확대될 예정이다.

쿠팡페이

처음 서비스를 이용 할 때 고객의 주거래 은행계좌 정보와 개인인증번호(6자리)를 입력한 후 간단한 ARS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등록이 완료된다. 그 이후부터는 '액티브X' 설치나 '공인인증서' 없이 비밀번호 입력만으로도 간편하게 결제 할 수 있다.

관련기사

쿠팡 간편결제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됐으며, iOS 버전은 올해 안에 도입할 계획이다. iOS 버전의 경우 기존 비밀번호 입력방식 외 지문인식 기능이 추가돼 고객들의 결제 시간을 더욱 단축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쿠팡 관계자는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을 통해 쿠팡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들에게 가장 쉽고,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 서비스로 쿠팡의 간편결제 서비스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보완하고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