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 메이크어스, 202억 투자유치

DSC인베스트먼트 “모바일 방송국 확장 가능성 봐”

인터넷입력 :2015/11/12 18:08

메이크어스(대표 우상범)가 벤처캐피탈 업체인 DSC인베스트먼트, KTB네트워크, 캡스톤파트너스, 스톤브릿지캐피탈 등으로부터 202억원의 투자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MCN(멀티채널네트워크) 비즈니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해당 사업자들의 투자유치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메이크어스의 금번 투자 유치는 업계 최대 규모다.

메이크어스에 앞서 트레져헌터, 콩두컴퍼니, 비디오빌리지, 샌드박스네트워크 등의 MCN업체가 투자를 받았다.

트레져헌터는 최근 SK텔레콤, DSC인베스트먼트로부터 90억원 규모의 신규투자 유치와 전략적 파트너사인 네시삼십삼분 및 국내외 벤처캐피탈로부터 67억원의 투자를 받아 지금까지 총 157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콩두컴퍼니는 케이큐브벤처스 등으로부터 20억원의 투자를 받았다. 이 밖에 비디오빌리지, 샌드박스네트워크는 각각 6억원, 10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캡스톤 파트너스 정상엽 팀장은 “메이크어스는 참신하고 감각적인 콘텐츠를 만들어온 PD들이 영입돼 견고한 제작라인을 갖추고 있다”며 “약 3천만 명에 달하는 채널 구독자를 보유한 회사라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DSC인베스트먼트 하태훈 전무는 “콘텐츠의 소비 트렌드가 모바일, SNS 등 뉴 미디어로 급격히 옮겨가는 현 시점에서 메이크어스는 빠르게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면서 “콘텐츠 제작 및 유통에 있어 혁신을 통해 '모바일 방송국'으로 확장이 가능할 것이라 판단해 투자하게 됐다”고 말했다.

메이크어스 우상범 대표는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국내는 물론 아시아 글로벌 시장에서 모바일 방송국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영상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로 입지를 굳히겠다”고 강조했다.

메이크어스는 모바일, 소셜 미디어 시대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 스튜디오로 우수한 창작자들이 가치를 인정받으며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등 플랫폼을 통한 누적 채널 구독자수는 2천570만명에 달한다. 대표적인 채널로 일소라(일반인의 소름돋는 라이브), 스낵비디오, 세웃동(세상에서 가장 웃긴 동영상)이 있다.

이 회사는 얼마 전 페이스북에 딩고라는 멀티채널 브랜드를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