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 DLP탑재 미니서버 출시

컴퓨팅입력 :2015/11/09 15:07

손경호 기자

지란지교소프트가 데이터유출방지(DLP) 솔루션을 설치한 소형서버인 '오피스키퍼 미니서버'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기존 대비 70%가량 저렴한 비용으로 DLP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했다는 설명이다.

이 회사에 따르면 이전까지 DLP는 사내 서버에 파일을 보관하는 구축형 방식이 적용됐다. 그러나 중소기업에서는 이러한 솔루션을 도입하기 위해 수천만원에 달하는 서버비용과 기존 시스템과 연동 등 복잡한 과정이 필요했다.

오피스키퍼 미니서버는 기존 구축형 DLP솔루션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과도한 서버 용량을 줄여 가격을 낮췄다. 구축형 솔루션과 달리 별도 서버 설치 공간을 마련하거나 최적화 작업이 없이도 저렴한 비용으로 쉽게 설치해 쓸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주요 기능은 ▲내부정보유출방지 ▲로그 장기저장 ▲공유, 유출된 원본 파일 백업 ▲인터넷 사용관리 ▲IT자산관리 ▲개인정보보호 ▲출력물 보안 등이다.

지란지교소프트 B2B사업부 박상호 부장은 "오피스키퍼 미니서버 출시로 구축형과 클라우드형, 설치형까지 다양한 DLP 솔루션 라인업을 갖출 수 있게 됐다"며 "중소기업의 환경과 여건을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해 DLP 솔루션이 대중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