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인스턴트 SNS ‘잇픽’ 시범 오픈

모바일 웹서 간편하게 콘텐츠 이용, 공유 가능

인터넷입력 :2015/10/07 14:52

스마트기기가 대중화되면서 이를 활용해 짧은 시간 안에 콘텐츠를 소비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박윤택)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간편하게 문화생활을 즐기는 이용자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문화 트렌드를 반영한 '잇픽' 서비스를 시범 서비스 한다고 7일 밝혔다.

잇픽은 모바일웹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사진과 짧은 텍스트로 구성한 모바일 인스턴트 콘텐츠를 모토로 한다. 사용자는 모바일에서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간편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네이트온과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SNS로 공유할 수 있다.

잇픽은 좌우로 화면을 미는 플리킹 방식을 적용해 모바일 콘텐츠에 대한 편리한 구독 환경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여행일상', '시쓰세영', '회의하는 회사원' 등 인기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자들과의 협력으로 일상, 여행, 시, 영화, 쇼핑, 꿀팁, 유머 등 각양각색의 콘텐츠를 흥미롭게 구성했다. 회사는 정보성과 재미요소를 가미해 콘텐츠 품질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췄다.

SK컴즈는 모바일에 최적화한 콘텐츠 서비스를 위해 사전에 페이스북에 '라이프 흥신소(https://www.facebook.com/itpic)' 페이지를 개설했다. 라이프 흥신소는 SNS 이용자들의 콘텐츠 이용 반응 체크를 비롯해 사용자와의 소통창구로, SK컴즈는 향후에도 다양한 소셜서비스에서 이용자들이 잇픽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SNS와의 인터랙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네이트 김종훈 사업부장은 “잇픽은 스낵컬쳐에 익숙해진 이용자나 SNS 유저들을 위해 스크롤은 줄이면서 콘텐츠는 다양하게 서비스하기 위한 긍정적인 시도라고 생각한다”며 “인스턴트 즐길거리를 찾는 이용자에게는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서비스를, 문화콘텐츠 창작자에게는 새로운 활동 통로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SK컴즈는 일반 사용자들도 모바일에서 잇픽 콘텐츠를 제작, 생산하는 기능을 연내 정식 오픈 때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