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의 모든 것, ‘여기’에 다 있다

추석 관련 유익한 콘텐츠부터 정보까지 풍성

인터넷입력 :2015/09/26 11:00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가 26일부터 시작되는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연휴 기간 동안 네이버를 통해 다양한 추석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추석과 관련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또 회사가 서비스 하는 블로그, SNS 등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 모바일 주제판, 다채로운 추석 콘텐츠 제공

네이버가 모바일 메인에서 설정 가능한 주제판을 통해 다채로운 추석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먼저 ‘리빙푸드판’에서는 ▲추석 선물 베이킹 ▲휴게소 대표 음식 모음 ▲전통시장 정보 등 추석에 꼭 필요한 생활 정보를 보여준다.

‘연예판’에서는 추석 특집 TV영화 가이드, 귀성길 추천 음악 리스트 등 연휴 동안 즐길 수 있는 테마별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쇼핑판’에서는 연휴 동안 최대 3만원까지 적립 가능한 두 번째 '네이버포인트 맥스 위크'와 함께 추석에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테마의 쇼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경제M판’에서는 추석 상여금 재테크, ‘패션뷰티판’에서는 한복에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링, ‘책문화판’에서는 가족을 주제로 한 명화를 소개하는 등 추석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 콘텐츠 검색 통해 다양한 추석 관련 정보 제공

네이버는 콘텐츠 검색을 통해서도 이용자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추석 관련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검색창에 '추석', '추석연휴'와 같은 키워드를 검색하면 ▲추석의 정의 및 유래, 차례상 차리기와 같은 지식 정보 ▲실시간 교통상황, 주요 도시간 소요시간 등의 교통정보 ▲TV/영화 정보, 요리 정보와 같은 생활정보들까지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요리정보는 다양한 전문 콘텐츠를 구축한 네이버 매거진캐스트를 통해 추석과 관련된 음식들의 상세한 레시피를 이미지와 함께 제공하고 있다. 교통정보의 경우 PC와 모바일을 통해 주요 도로의 실시간 속도 정보 및 CCTV 정보, 대중교통편 예약정보와 시간표 등도 폭넓게 제공한다.

또한 '당번약국' '응급의료센터'를 통해 연휴 기간 동안 운영하는 각 지역 별 응급센터와 약국을 조회할 수 있다.

■최대 3만원까지 적립 가능한 두 번째 '네이버포인트 맥스 위크'

네이버는 내달 5일까지 추석맞이 기념 '네이버포인트 맥스 위크' 두 번째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는 추석 연휴 전(9월15~21일), 중(22~28일), 후(9월29일~10월5일)로 나눠 각각의 기간 내에 네이버페이를 통해 5만원 이상 결제한 이용자들에게 기간 별로 1만 포인트를 지급, 총 3만 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서는 ▲명절에 일하는 엄마를 위한 '추석 선물전' ▲연휴 기간에만 단독 특가로 구매 가능한 '연휴득템전' ▲명절 스트레스를 날려줄 '나를 위한 선물전' 등 이용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특별한 테마의 쇼핑 기획전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 추석맞이 '태그' 이벤트

네이버는 오는 29일까지 추석과 관련한 재미있고 유익한 글을 작성한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레시피 #귀성길심심풀이 등 추석 관련 주제별 태그에 맞게 포스팅을 한 이용자를 선정,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이전에 썼거나 새로 쓸 예정인 추석 관련 글 모두에 적용 가능하다.

네이버는 ▲1등 네이버페이 10만 포인트(4명) ▲2등 3만 포인트(20명) ▲3등 1천 포인트(100명)를 지급하며, 1등과 2등으로 뽑힌 24명의 추석 포스팅을 네이버 블로그팀 공식 블로그에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당선 여부는 내달 3일 네이버 블로그팀 공식 블로그(http://blogpeople.blog.m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iSNS 폴라, '#추석엔뭐하지' 태그 이벤트

네이버 iSNS 폴라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태그를 달고 인증샷을 남긴 이용자들을 선정해 경품을 지급하는 '#추석엔뭐하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추석음식 #보름달 #귀성길 등 추석 관련 태그와 함께 연휴의 일상을 담은 사진을 폴라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의 콘텐츠는 네이버 모바일 검색 결과인 '스냅폴라'에도 노출돼 보다 많은 이용자들과 연휴 일상을 공유할 수 있다.

네이버는 추첨을 통해 총 10명을 선정, 네이버페이 5만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 여부는 오는 29일 개별 알림 메시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캠프모바일, '밴드'와 '후스콜' 통해 추석맞이 이벤트

관련기사

캠프모바일이 제공하는 그룹형 SNS 밴드가 오는 29일까지 밴드 멤버들과 따스한 추석 인사를 건네는 '추석 인사 나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프모바일은 밴드에서 이용자들이 추석 인사를 보다 풍성하게 나눌 수 있도록 추석 그림카드를 무료로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정해 '밴드 담요'를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 여부는 내달 6일 밴드앱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캠프모바일의 글로벌 스팸차단 앱 후스콜은 경찰청과 함께 지난 8월부터 보이스피싱 피해 방지 공동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번에는 추석을 맞이해 급증하는 택배, 은행, 공공기관 사칭 보이스피싱 전화번호를 밴드 공지사항을 통해 공개하고, 이용자들이 소속한 밴드에 ▲명절 특별저리대출 사기 ▲추석선물 택배 안내를 빙자한 사칭 등 보이스피싱 번호를 실시간으로 공유해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