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 크리드 신디케이트', 트랜스젠더 캐릭터 등장

게임입력 :2015/09/25 08:56

박소연 기자

‘어쌔신 크리드 신디케이트’에 시리즈 최초의 트랜스젠더 캐릭터가 등장한다.

유로게이머 등 주요 외신은 유비소프트가 어쌔신 크리드 신디케이트에 트랜스젠더 남성 캐릭터 네드 위너트를 선보인다고 25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지난해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는 플레이 가능한 여성 캐릭터의 부족으로 비판을 받아왔다.

이번 네드 위너트 추가 및 여성 주인공 캐릭터 이비 프레이의 등장은 유비소프트가 이 같은 비판을 정면으로 수용한 것으로 해석된다. 네드 위너트는 트랜스젠더 남성 캐릭터로 이용자들에게 퀘스트를 주는 NPC로 나타난다.

어쌔신 크리드 신디케이트

유비소프트 마크 알렉시스 코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다양한 성별 정체성을 포괄하는 건 우리 팀에게 매우 중요하다”며 “우리는 어쌔신 크리드 내에서 다양성을 다룰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고 말했다.

또한 게임의 오프닝에는 “이 작품은 다양한 믿음, 성적 지향, 성별 정체성을 가진 다문화 팀이 역사적 사실과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했다”는 문구가 추가됐다.

관련기사

이전 문구 “이 작품은 다양한 믿음과 신념을 가진 다문화 팀에 의해 제작됐다”는 문구에 성적 지향 및 성별 정체성에 대한 부분이 더해진 것이다.

어쌔신 크리드 신디케이트는 내달 23일 X박스원 및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으로, 오는 11월 19일 PC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