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드로이드페이 미국 서비스 시작

홈&모바일입력 :2015/09/11 07:38    수정: 2015/09/11 10:02

구글이 모바일결제서비스 안드로이드페이 미국 서비스를 시작했다.

10일(현지시간) 씨넷에 따르면, 구글은 미국 내 안드로이드페이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페이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매장에서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대금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안드로이드 페이 (사진=씨넷)

올해 5월 발표됐으며, 아메리칸익스프레스, 디스커버, 마스터카드, 비자 등 신용카드와 주요 은행 현금카드 등을 사용할 수 있다. 기프트카드와 회원카드도 사용가능하다.

구글은 메이시, 홀푸드, 월그린 등 100만개 이상의 소매 점포에서 안드로이드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드로이드4.4(킷캣) 운영체제 이상 버전과 NFC 내장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페이는 최근 미국 서비스를 시작한 삼성페이와, 작년 시작된 애플페이와 경쟁하게 된다. 아이폰, 애플워치 등으로 사용하는 애플페이는 작년 10월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지 3개월 만에 100만개 이상의 카드를 등록시켰다.

관련기사

구글은 그동안 페이팔 같은 가상계좌 서비스와 모바일결제를 합친 구글월렛 서비스를 제공했다. 하지만 유통사업자와 이동통신업체의 협조를 얻지 못해 확산되지 못했다.

구글은 9일 구글월렛에서 안드로이드폰을 이용한 송금 기능만 남긴 새 버전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