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인스타그램, 광고 사업 개시

개인별 관심사 기반 타깃 광고 가능

인터넷입력 :2015/09/09 18:26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이 국내 모든 광고주를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광고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다양한 크기의 사진 및 비디오 광고, 슬라이드형 광고와 더불어 특정 행동을 유도하는 행동형 광고와 타깃팅 기능 등을 포함한 다양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부터 대기업까지 활용이 가능하다.

광고 사진 및 동영상은 사용자의 메인 피드에 'Sponsored' 라벨과 함께 다른 게시물 사이에 자연스럽게 노출된다. 보고 싶지 않은 광고가 있는 경우, 광고에 표시된 라벨을 눌러 해당 광고를 숨기거나 피드백을 보낼 수 있어 관심사를 찾아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이용자와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원하는 광고주 모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조용범 페이스북코리아 지사장은 “이달부터 기업들은 규모에 관계없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들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고, 소비자들과 더욱 감각적으로 소통할 수 있게 됐다”며 “인스타그램이 시각적 영감을 기대하는 사용자들과 창의적 소통을 원하는 기업들을 연결하는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인스타그램 광고 서비스의 초기 파트너로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originals_kr)와 메이크어스(@makeus_insta), LG생활건강의 숨37(@sum37_official)이 참여했다.

인스타그램 광고 서비스는 2013년 11월 미국을 시작으로 독일, 영국, 프랑스, 호주, 일본 등 8개국에 도입된 상태다. 인스타그램은 이번에 한국을 포함한 30개국에 광고를 도입하고 이달 안에 서비스를 전 세계로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