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웹툰 원화 전시회’ 연다

서울 삼청동 ‘프린트 베이커리’서 약 한 달간

인터넷입력 :2015/08/18 13:44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미술 경매 전문업체 서울옥션과 함께 웹툰 문화 공간을 조성하고 웹툰과 예술이 접목된 신개념 아트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다음 웹툰 작가들의 작품 세계를 예술 문화의 경지로 끌어올리는 새로운 시도로, 작가들의 활동 무대를 넓혀 대중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소통의 장을 열어간다는 방침이다.

다음 웹툰은 서울 삼청동에 새롭게 자리잡은 '프린트 베이커리' 직영점 지하 1층에 상설 전시관인 '웹툰 아트하우스'를 마련하고 웹툰을 소재로 재창작된 원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18일부터 한 달간 열리는 제 1회 웹툰 원화전 ‘새로운 시작’은 '내 곁에 있어줘'라는 테마로 진행되며 다음 웹툰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작가들이 대거 참가한다.

다음카카오 웹툰 원화 전시회.

다음 웹툰의 대표 인기작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훈(Hun) 작가를 비롯해 산악 구조대 이야기를 다뤄 화제가 된 ‘peak’의 임강혁 작가, 어른들을 위한 동화로 많은 독자를 사로잡은 ‘묘진전’의 젤리빈 작가가 참여한다.

첫 웹툰 원화전을 기념해 전시회 개시 첫 날인 18일 오후 4시부터 다음 웹툰을 대표하는 훈작가의 친필 사인회가 진행된다.

원화 전시 공간에는 작품을 모티브로 제작된 다양한 아트 상품을 판매하는 전시샵도 마련된다. 전시관에 방문한 독자들이 좋아하는 웹툰 작가의 원화를 관람하고, 고급 아크릴 액자나 프린트, 포스터 등 작품이 담긴 다양한 리빙 아트 상품을 구입해 소장할 수 있다.

관련기사

다음카카오 박정서 다음 웹툰 서비스 총괄은 “다음 웹툰 작가들이 온라인을 넘어 더 넓은 무대에서 작품 세계를 펼치고 독자와 소통을 확대할 수 있도록 웹툰 문화 예술 공간을 마련했다”며 “계속해서 다음 웹툰 작가들의 폭넓은 작품 활동을 지원하고 건강한 콘텐츠 문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툰 원화전은 18일부터 한달 가량 진행되며, 오전 11시부터 저녁8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서울옥션이 운영하는 프린트 베이커리 삼청동점(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52) 지하1층 웹툰 아트하우스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