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게이트 간편결제, 윈도10서도 OK

컴퓨팅입력 :2015/07/31 17:52

손경호 기자

페이게이트는 인터넷서점 알라딘에 제공하고 있는 AA인증 기반 간편결제서비스가 윈도10으로 업그레이드한 이후에도 정상작동한다고 밝혔다. 액티브X, NPAAPI 등 플러그인을 쓰지 않고도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페이게이트에 따르면 알라딘이 29일 오픈한 웹표준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는 AA인증을 기반으로 한 간편결제다. 해당 기술은 시중에 나와있는 다양한 간편결제들과는 달리 웹표준을 기반으로 구동된다. 때문에 별도의 결제창을 띄우기 위한 플러그인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알라딘은 AA인증 기반 간편결제를 하나, 외환카드와 제휴해 서비스하면서 윈도10 출시로 인한 호환성 문제를 해결했다.

관련기사

이동산 페이게이트 기술이사는 "글로벌 스탠다드인 웹표준을 준수하는 인증과 신용카드 결제 방식을 유지하는 것은 보안이나 인증면에서 최고 수준을 유지해야 한다는 뜻"이라며 "결코 쉽지는 않으며 간단하게 구현하기도 어려운 것이 사실이나 한국의 결제가 지향해야 하는 방향은 글로벌 트랜드에 맞는 웹표준 결제, 유저 중심결제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현재 누구나 알라딘의 도서 결제 단계에서 '신용카드 웹표준 간편결제'로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손쉽게 페이게이트의 간편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