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맞아 내비-블박 업데이트 ‘이런 기능도?’

카테크입력 :2015/07/31 11:20

이재운 기자

휴가철을 맞아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업체들이 업데이트에 나섰다. 최신 지도정보는 물론이고 새로운 기능도 추가해 색다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현대엠엔소프트는 폰터스나 소프트맨 등 자사 내비게이션 제품군은 물론 자사의 소프트웨어인 지니나 지니 넥스트를 탑재한 모든 단말기에 대해 최신 지도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전국 각지의 최신 도로정보 반영을 비롯 내비게이션 사용 편의성 차원의 프로그램 개선, 안전운행 데이터 적용 등을 제공하며, 여름철 휴가지 경로 도로 구간, 고속도로 분기점 등 자동차 이동량이 많은 곳에 업데이트를 실시해 운전자들에게 편안한 여행길을 안내하는데 주력했다.

충주시 천등산휴게소, 목감 지하차도, 조남IC 분기점 등 일부 변경된 도로 지점 69곳에 대해 3D 지도 배경 디자인을 신규 반영했다.

팅크웨어도 전국 29개 시군구 지역의 최신 정보를 반영하여 더욱 빠르고 안전한 길 안내를 제공하는 업데이트를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에 제공한다.

실제 건물을 3D 모델링 기법으로 ‘아이나비 3D 전자지도’에 반영하는 ‘3D 랜드마크’에는 ‘해비치리조트’와 ‘대명리조트 거제’ 등을 추가로 반영해 전자지도의 현실감을 높였다.

이 밖에도 여름맞이 다양한 여행 테마를 추가했다. ‘워터파크’, ‘7월에 떠나는 여름축제’, ‘안면도 펜션촌’ 등 다양한 여행지 테마 정보를 담아 아이나비 사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파인디지털은 블랙박스 제품인 파인뷰 솔리드 시리즈 2종에 ‘타임랩스’ 기능을 추가한다.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자동차를 이용해 이동하는 과정에서 외부를 촬영하는 제품의 특성을 활용해 사용자가 다양한 촬영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를 실시한다.

관련기사

타임랩스는 다큐멘터리나 영화 촬영 시 많이 사용되는 영상 기법으로, 정해진 시간이나 특정 간격으로 저속 촬영한 영상을 자동으로 빠르게 담아내어 시간의 흐름을 압축해 표현하는 점이 특징이다. 파인디지털은 초당 6프레임부터 30프레임까지 다양한 프레임 모드로 촬영 간격을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또 2배속~5배속까지 고속 재생도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휴가철에 차량에 오래 머무르는 이들이 많아 업체들도 다양한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다”며 “자사 제품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 차원에서도 좋은 기회인 시기”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