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영어사전 "한두 단어로 자동번역 '척척'"

UI도 개편, 편리성 향상

인터넷입력 :2015/07/21 14:19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모바일 네이버 영어사전의 사용자 화면(UI)을 개편하는 한편, 번역 정확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자동완성 기능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네이버 모바일 영어사전은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이 사전 이용 중에도 단어를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단어 검색창을 사전 상단부에 고정했다. 또한 '단어장' '발음듣고 따라하기' 등 다양한 부가기능들을 단어 뜻풀이와 함께 퀵메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영어를 학습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콘텐츠도 더욱 강화한다. 첫 화면에 '오늘의 회화', '유용한 영어 팁, '영어 퀴즈' 등 다양한 학습 콘텐츠들을 제공하는 것. 학습 콘텐츠들은 오전과 오후, 하루 두 번 각각 다른 내용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는 모바일에서 번역결과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번역기 자동완성 기능을 적용했다. 번역기 자동완성 기능은 모바일에서 단어나 문장을 잘못 입력하는 경우가 많은 점을 고려해 한두 단어만 입력해도 관련 문장을 추천해주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오타율이 줄어 더욱 정확한 번역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우선 한국어문장에서 영어로 번역할 때 적용되며, 향후 다른 언어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네이버 번역기는 자체 개발한 번역엔진을 적용해 번역 품질을 높이고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용하는 등 꾸준히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고 있다. 이때문에 최근 6개월 동안 순 이용자 수가 2배 이상 증가했다.

네이버 번역기는 현재 영어, 일본어, 중국어 포함 7개 언어의 문장 번역기와 영어, 중국어, 일본어 사이트 번역기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