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사진·동영상 보며 검색한다

휴가철, 여행지 및 음식점 검색에 활용

인터넷입력 :2015/07/21 14:26

·사진 및 동영상 중심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인스타그램이 홈페이지에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홈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검색창에서 '사람', '태그', '장소'를 검색할 수 있게 됐다. 장소와 태그 검색은 모바일 앱과 동일하게 '인기 게시물'과 '최근 사진'에 대한 결과를 제공한다.

기능 추가로 인스타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여행'에서 콘텐츠 검색이 가능해졌다. 더불어 특정 지역, 관광명소, 음식점 등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을 때에는 장소검색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국내 인기 여행지인 '울릉도' 역시 인스타그램 장소검색기능을 통해 관련 사진 및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아울러 시의성 높은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충남 보령에서 26일까지 열리는 '보령 머드축제' 등 국내외 주요 행사의 현장을 인스타그램 공식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관련기사

인스타그램 커뮤니티는 하루 평균 7천만장 이상의 사진을 통해 주변에 일어나고 있는 생생한 순간들을 포착해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측은 “이번 기능은 지난 6월 인스타그램 홈페이지 디자인 개편 이후 새롭게 도입된 기능”이라며 “모바일과 PC상에서 더욱 빠르고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