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튀는 태블릿들…"독특한 기능으로 승부"

심도감지 카메라부터 방수 기능까지 '다양한 경쟁 포인트'

홈&모바일입력 :2015/07/20 11:02

“태블릿, 모두 비슷하다고?”

태블릿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면서 성장세가 주춤하고 있다. 화면 커진 스마트폰의 위협이 외부 요인이라면 긴 제품 교체 주기는 내부 요인이다.

태블릿 제조사들은 이런 상황을 이겨내기 위해 특별하고 독특한 기능을 탑재한 제품을 연이어 내놓고 있다. 씨넷은 18일(현지시각) 독특한 기능을 갖춘 태블릿을 모아서 사진으로 소개했다.

■ 델 베뉴 8 7000

델 베뉴 8 7000 (사진=씨넷)

이 제품의 특징은 인상적인 심도감지 카메라와 사진을 창의적으로 편집할 수 있는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점이다.

예전에 태블릿에 3D 카메라가 탑재된 것을 본 적은 있지만, 델 베뉴 8 7000은 사진 퀄리티와 다양한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면에서 이전 태블릿을 뛰어 넘는다. 사진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라면 이 제품의 입체 카메라를 통해 재미있는 사진의 세계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또, 이 제품은 제품 두께가 6mm로 세계에서 가장 얇은 태블릿이기도 하다.

■ 소니 엑스페리아 Z4

소니 엑스페리아 Z4 (사진=씨넷)

소니 엑스페리아 Z4는 방수기능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또, 이 제품은 가장 가볍고 얇은 태블릿 중의 하나로 매끄러운 디자인을 갖췄다.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함께 빠른 성능과 꽉 들어찬 픽셀 스크린을 가지고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 삼성 갤럭시탭 S

삼성 갤럭시탭 S (사진=씨넷)

스마트폰에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한 것은 많이 볼 수 있지만, 태블릿 제품에 이 기능을 갖추고있는 것은 드물다. 삼성 갤럭시탭 S는 지문인식 기능을 가진 유일한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다.

8.4인치, 10인치의 갤럭시탭 S는 시장에 나와 있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중 하이엔드급 태블릿에 속하는 제품이다. 강화된 보안 설정 기능, 초경량 디자인에 구동 속도가 빠르고 선명한 화면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 에이수스 미모패드 8

에이수스 미모패드8 (사진=씨넷)

다른 태블릿 가격의 절반으로 살 수 있는 이 제품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기능은 미리 설치된 화려한 앱 기능이다. 이 제품에는 사용자의 동영상 시청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해, 스플렌디드 색상 보정 기술이 적용되었다.

이 앱은 다른 에이수스 디바이스에도 적용되고 있다.

■ MS 서피스 프로3

MS 서피스 프로3 (사진=씨넷)

MS 서피스 프로3는 태블릿과 노트북의 경계를 넘나드는 제품이다. 하지만, 정확히 말하면 이 제품은 태블릿이다. 이 제품은 태블릿으로 노트북이 할 수 있는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생산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 MS 서피스 만의 편안한 키보드 커버 스탠드는 스타일이나 기능 면에 있어서 타 태블릿 액서서리가 대적할 수 없다. 새로운 모델은 이제 디지타이저펜(digitizer pen)과 함께 판매된다.

■ 아마존 파이어 HDX

아마존 파이어 HDX (사진=씨넷)

아마존 파이어 HDX은 혁신적인 ‘메이데이 버튼(Mayday Button)을 장착했다. 태블릿 사용에 문제가 생겼을 때 메이데이 버튼을 누르면 언제든지 화상통화를 통해 아마존 상담원에게 고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 기능을 통해 기술적인 문제를 질문하고 원격으로 수정해주는 조치 등을 받을 수 있다.

■ 아마존 파이어 HDX 8.9

아마존 파이어 HDX 8.9 (사진=씨넷)

아마존은 이 제품에 반딧불(Firefly) 이란 기능을 달았다. 이 아이템 인식 소프트웨어는 TV, 영화 등 다양한 컨텐츠를 빨리 찾을 수 있게 해주고, 해당 영화와 관련한 배우, 음악, 아마존 닷컴에서 판매중인 아이템 등을 손쉽게 보여준다. 이 기능은 아마존 파이어폰과 파이어 HDX 8.9에서만 제공된다.

■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

관련기사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는 피코 프로젝터를 내장해 어디서든 영화를 함께 볼 수 있다.(사진=씨넷)

태블릿은 개인이 동영상을 감상하는데 좋은 기기다. 하지만 레노버 태블릿은 한발짝 더 나아가 영화, TV 프로그램 등의 동영상을 가족, 친구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이 제품은 피코 프로젝터를 내장해서 어디에서든 태블릿만 있으면 모바일 영화관을 만들 수 있다.

또, 레노버 요가 태블릿은 강력한 스타일러스 기능을 갖췄다. 요가 태브릿은 애니 팬 기술을 적용해, 어떤 펜이든 태블릿의 필기용 툴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연필, 집 열쇠, 포크, 칼 등 어떤 것이라도 요가 태블릿과 함께라면 스타일러스 펜으로 활용될 수 있다.

연필, 집 열쇠 등 어떤 것이라도 스타일러스 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진=씨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