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콘텐츠를 이제는 모바일에서 5분 영상으로 만난다.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콘텐츠 제작회사 모네상스와 손잡고 동서양의 고전 콘텐츠를 5분짜리 그래픽 영상으로 담아낸 '고전5미닛'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고전5미닛은 엄선된 고전을 짧은 분량의 영상으로 만든 새로운 프리미엄 모바일 콘텐츠다. 카카오TV, 카카오페이지 등 다음카카오의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 유통 플랫폼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또 카카오톡 채널, 다음앱 메인 화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고전5미닛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고전 작품 속에 담긴 삶의 통찰과 핵심 가치를 짧은 시간 쉽고 편리하게 전해준다. 대학 교수, 평론가, 방송 작가 등 전문가 집단의 자문과 집필을 통해 방대한 분량의 고전 작품의 줄거리를 5분 영상에 담아냈다. 모네상스와 다음카카오는 1년 반 이상의 준비 과정을 거쳐 현재까지 250여편의 영상을 제작했으며, 총 500편의 고전 영상 콘텐츠 제작을 목표로 하고 있다.

카카오TV에서 고전5미닛을 검색하면 전용 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다.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 프란츠 카프카 '변신', 표도르 도스토옙스키 '백야' 등 주요 고전 영상 콘텐츠10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또 카카오TV의 소셜 공유 기능을 활용해 카카오톡 채팅방 내에서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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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지에서는 총 70편의 고전5미닛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의 책 카테고리 내 고전5미닛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500편까지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카카오 조한규 콘텐츠사업팀장은 “모바일 시대 새로운 콘텐츠 소비 환경 속에서 고전5미닛은 쉽고 간편한 감상 시스템으로 고전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내는 의미 있는 시도가 될 것”이라며 “고전5미닛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영역으로 모바일 콘텐츠 폭을 넓혀가며 이용자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바일 라이프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