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코리아, 세계최초 '디젤 하이브리드 SUV' 출시

카테크입력 :2015/05/26 09:48

랜드로버 코리아가 두 가지 종류의 세계 최초 프리미엄 디젤 하이브리드 SUV 모델을 출시했다.

랜드로버 코리아는 26일 레인지로버 SDV6 하이브리드 보그 SE 모델과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6 하이브리드 HSE 다이내믹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출시된 랜드로버의 세계 최초 디젤 하이브리드 SUV 모델들은 공통사양으로 3.0리터 SDV6 디젤 엔진과 35KW 전기 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시스템이 탑재됐으며 최대 출력 340마력, 최대 토크 71.4kg.m의 힘을 자랑한다. 복합연비는 각 10.6km/l와 10.9km/l이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 도달에 6.7~6.9초가 소요되며 이 중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6.7초로 가속 능력을 기준으로 기존 SDV6 모델보다 0.5초 단축됐다. 현재 판매 중인 레인지로버 스포츠 중에서도 가장 빠르다.

■EV모드,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 등 최첨단 기술 탑재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디젤 하이브리드 SUV 모델에는 저소음 주행이 가능한 EV 모드가 탑재됐다. 전기 모터만으로 주행이 가능한 EV 모드는 정숙함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줄 것으로 보인다.

디젤 하이브리드 SUV 모델에는 EV 모드 뿐만 아니라 최신 첨단 주행 기술도 탑재됐다. 현재 주행 조건을 분석하고 가장 적합한 주행 시스템 선택이 가능한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 2, 차체의 움직임을 초당 500회 측정해 부드러운 승차감을 유지하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등이 탑재됐다.

■옥스포드 가죽시트,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 등 편의사양 적용

랜드로버 코리아가 출시한 디젤 하이브리드 SUV 모델에는 다양한 편의사양이 적용됐다. 옥스퍼드 가죽 시트(스포츠 모델 대상), 새미 애널린 가죽 시트, 앞좌석 히팅/쿨링과 뒷좌석 히팅 기능 등이 탑재됐다.

관련기사

안전을 위한 편의사양도 눈에 띈다.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장치 파워 테일게이트, 평행&직각 주차 보조 기능, 360도 주차 거리 감지 기능이 디젤 하이브리드 SUV 모델의 대표 사양이다. 세계 최고 명성을 자랑하는 최첨단 메리디안의 825W 서라운드 사운드 오디오 시스템도 탑재됐다.

레인지로버 SDV6 하이브리드 보그 SE 모델의 가격은 1억 8천760만원,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6 하이브리드 HSE 다이내믹 모델은 1억 5천600만원이다.(부가세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