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9에 스마트홈 앱 탑재한다

컴퓨팅입력 :2015/05/21 08:40    수정: 2015/05/21 08:45

황치규 기자

애플이 차세대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9에 스마트홈 기기들을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홈 앱을 탑재할 것으로 전해졌다.

애플 소식을 주로 다루는 미디어인 나인투파이브맥은 20일(현지시간) 익명의 소식통들을 인용해 애플이 자사 스마트홈 프레임워크 홈킷과 연결되는 파트너 업체 기기들을 관리할 수 있는 앱 '홈'(Home)을 iOS9에 탑재하는 작업을 준비중으로 오는 6월 열릴 세계개발자컨퍼런스(WWDC)에서 선보일 가능성도 있다고 보도했다. 애플은 현재 내부 직원들을 상대로 홈앱이 탑재된 iOS9 버전을 테스트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홈앱은 무선으로 홈킷과 연동되는 기기를 찾고 설정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애플 무선TV 셋톱박스인 애플플TV를 홈킷 기기들에 연결할 수 있는 허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나인투파이브맥은 최소의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보면 애플은 홈앱을 아직 일반에 공개할 준비는 되지 않았을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WWDC에서 iOS9에 집어넣어 선보일지는 불확실하다는 것이다.

애플은 지난해 WWDC에서 스마트홈 프레임워크를 표방하며 홈킷을 발표했다. 이후 구체적인 결과물은 내놓지는 않았다. 이런 가운데 나인투파이브맥은 애플은 지난해 홈킷을 발표한 이후 관련 개발 작업을 계속해왔고 6월에 홈킷을 지원하는 기기들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