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셈 "중국 IT성능관리 시장 잡는다"

일반입력 :2015/04/15 15:34

데이터베이스(DB) 성능관리솔루션 전문기업 엑셈(대표 조종암)은 지난 1분기 중국 시장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0% 늘어난 수주 실적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해외 시장 공략에 영업력과 마케팅을 집중하고 있는 엑셈은 중국 시장을 비롯한 1분기 매출 호조로 올해 목표한 해외 사업 매출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엑셈은 올해 해외 사업에서 중국을 중심으로 지난해보다 100%성장한 해외 매출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

엑셈은 2008년부터 중국 지사를 운영중이다. 올해 1분기 삼성디스플레이 텐진과 동관 공장을 비롯해 현대융자조임, 중달전자유한공사, 상해천마LCD유한공사 등에 서비스 계약 및 제품을 수주했다.

지사 설립 초기 삼성전자나 현대기아차, SK하이닉스 등 글로벌 국내 기업의 DB성능관리솔루션 ‘맥스게이지’ 매출이 주를 이뤘으나 최근 레퍼런스를 늘려 차이나텔레콤, 차이나유니콤, PICC, 차이나 CITIC 은행, 난징 시티즌카드 등 현지고객을 확보했다.

엑셈은 중국 시장 진출의 원년이 될 올해 중국 매출 순항 요인으로 ▲미성숙기 시장 선점 ▲글로벌 표준화된 제품 우수성 ▲반(反) 미국 제품 정서에 따른 반사이익 등으로 요약했다.

엑셈은 중국의 시장 상황이 매출 확대의 최적기라고 판단하고 발빠른 대응을 진행중이다. 먼저 현지에 맞는 UI 적용을 통한 타깃 마케팅과 글로벌 수준의 SW 신제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달 말 출시한 DB성능관리솔루션 ‘맥스게이지 5.2’는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해 제품 기술력과 매뉴얼, 영문홈페이지를 일체화하는 패키징 작업을 완료했다. 엔드투엔드 솔루션인 ‘인터맥스’는 글로벌 APM시장의 글로벌 표준에 걸맞는 신제품으로 이달말 출시될 예정이다. 2분기부터 해외 고객이 직접 인스톨해볼 수 있는 홈페이지의 사용자 체험 서비스를 통해 2.4조원 정도 규모로 추산되는 세계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관련기사

해외 사업을 총괄하는 엑셈 이정근 전무는 “현재 중국은 정부 정책 차원에서 미국 제품을 배격하는 상황이라 기존 미국산 IT 성능관리솔루션을 대체하고, 태동하고 있는 신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며 “한국 시장 정도로 추산되는 중국 IT성능관리 시장 규모는 향후 최소 5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중국 시장 공략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엑셈은 현재 교보위드스팩 인수합병을 통해 코스닥 상장을 진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