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공개 예정 LG G4, 이미지 대량 유출

일반입력 :2015/04/12 17:17

LG전자가 오는 29일 공개하려던 차기 전략 스마트폰 G4의 마이크로 사이트가 의도치 않게 미리 공개됐다. 알려진 것처럼 5.5인치 QHD 디스플레이에 조리개값 1.8/f까지 지원하는 1천600만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또 배터리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탈부착이 가능한 형태를 유지했다. 제품 뒷면은 가죽으로 마감했고 뒷면 색상을 선택할 수 있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11일 엔가젯, 나인투파이브구글 등 주요 해외 IT매체들은 유출정보를 자주 다루는 에반 블래스(Evan Blass)에 의해 LG G4의 공식 마이크로 사이트가 공개됐다고 보도했다.

에반 블래스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LG전자가 G4 소개를 위해 제작해 놓은 마이크로 사이트를 발견했다는 글을 게시했다. G4공식 티저 페이지(링크)의 소스코드안에 포함됐던 것을 찾아낸 것으로 현재 해당 마이크로 사이트는 삭제된 상태다.

관련기사

이번 유출을 통해 G4의 상세한 정보가 다량으로 공개됐다. 이 중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들도 상당 수 포함됐다. LG G4는 5.5인치 QHD IPS 퀀텀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조리개값 1.8/f까지 지원하는 1천600만화소로 카메라로 성능이 향상됐다. 또 뒷면에 가죽 재질로 디자인됐고 이는 다양한 색상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제품 두께는 8.9mm이다. 배터리는 3천mAh 용량으로 탈착 방식을 택했다. 마이크로SD카드 슬롯을 지원한다.

LG전자는 오는 29일 서울을 비롯해 뉴욕, 런던, 파리, 이스탄불, 싱가포르 등 세계 6개 도시에서 G4 공개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