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소셜 비디오 앱 '리프' 공개

일반입력 :2015/04/02 08:17

페이스북이 트위터 '바인' 또는 '스냅챗'과 경쟁할 수 있는 소셜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리프'를 공개했다.

미국 씨넷은 1일(현지시각) 페이스북이 사람들이 영상을 올리고 특정 주제에 대한 태그를 달고 반응이나 추가 콘텐츠를 올려 줄 친구를 초대할 수 있는 앱으로 이를 소개했다고 보도했다. (☞링크)

리프는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특정 주제에 관련된 영상을 간편하게 제작해 서비스에 업로드하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구글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 기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제공된다.

보도에 따르면 리프를 소개한 페이스북의 목표는 사람들이 이미 해온 것보다 더 많이 소셜네트워크에 뭔가를 업로드하도록 유도함으로써 광고주들을 끌어들이는 것으로 요약된다.

관련기사

소셜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은 새로운 개념이 아니다. 리프 이전에 트위터의 바인, 스냅챗, 랩터의 플레이즈닷TV 등이 존재했다. 다만 리프는 이미 페이스북 서비스로 연결된 십수억명의 이용자 기반이 초기 확산에 이점을 줄 수 있다.

리프는 소셜 공룡 페이스북의 '크리에이티브랩스그룹'에서 내놓은 최신 애플리케이션이다. 사진과 짤막한 영상을 공유하는 '슬링샷'이나 여러 사람이 자기 휴대전화로 쉽게 다른 사람과 익명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만들어진 그룹메신저 '룸즈' 등이 여기서 만들어진 다른 애플리케이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