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밸런스히어로', 8억 투자 유치

본엔젤스·메가인베스트먼트서 투자

일반입력 :2015/03/12 15:49

선불폰 잔액조회 서비스인 '트루밸런스'를 기획한 밸런스히어로(대표 이철원)는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와 메가인베스트먼트에서 8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작년 7월에 설립된 밸런스히어로는 선불폰 사용자의 잔액관련 텍스트메시지를 인포그래픽으로 전환해 알려주는 트루밸런스의 베타버전을 인도시장에 직접 선보였다. 자체 개발한 메시지 처리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신규메시지와 처리오류에 대한 자동 피드백 시스템을 기술적으로 구현했다.

인도 스마트폰 시장은 지난 2013년 판매대수가 3천7백만대에서 80%가 증가한 8천만 대로 늘어나는등 세계 최대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구글과 AT커니는 공동연구 보고서를 통해 2017년에 약 3억8천500만 명이 스마트폰을 추가적으로 구매하며 양적 팽창이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철원 밸런스히어로 대표는 “후불제 상품이 발달된 국내 모바일 시장과는 달리, 인도 및 동남아 시장은 선불형 통신 상품이 대다수를 차지한다”며 “빠른 잔액조회와 편리한 상품구매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또한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신흥국의 급성장 흐름에 맞추기 위해 개발속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서 “하루에 한 번은 열어보는 킬러앱 포지션을 선점하고 인도의 국민앱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밸런스히어로는 향후 개인별 통신 패턴 분석기능을 심화한 선불 요금제 큐레이팅과 신개념 충전 플랫폼을 제공하는 핀테크 서비스로 비즈니스를 확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