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디바이스랩 지원 韓 스타트업 MWC 데뷔

일반입력 :2015/03/05 07:45

<바르세로나(스페인)=박수형 기자>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는 MWC 2015에서 국내 스마트 디바이스 제품화 지원체계인 창의디바이스랩의 지원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이 개발한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창의디바이스랩 공동부스에는 지난 공모전 수상작들(이명수 디자인랩, 펫피트, 프라센, 카니발 크루저 보드)과 수시접수(파이드파이퍼) 아이디어들이 약 3개월간의 제품화 지원과정을 통해 시작품형태로 전시됐다.

또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시장확산을 위한 웨어러블용 핵심모듈(성대 산학협력단) 등 총 6개의 시제품을 선보여 현지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관련기사

창의디바이스랩 제품화 지원에 참여하고 있는 타이드 인스티튜드의 고산 대표는 “이번 MWC를 계기로 한국의 스타트업 제품들이 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창의디바이스랩을 통한 국내 스마트 디바이스 창업 생태계가 잘 형성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창의디바이스랩은 국내 스마트 디바이스 중소 벤처기업과 스타트업, 예비창업자들이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실현시키고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 디자인, 시제품 제작지원, 마케팅 등 스마트 디바이스 제품 개발 전주기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문을 열었다.

NEX-D 스마트 디바이스 공모전을 시작으로 국내 스타트업의 스마트 디바이스 제품개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제품개발을 위한 비즈니스, 기술, 디자인 교육과정도 운영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