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IoT 노드-게이트웨이 출시

일반입력 :2015/02/26 17:02

어드밴텍(대표 정준교)은 통합 IoT 솔루션 모델인 ‘와이즈(WISE, Wireless IoT Solution Embedded)’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WISE는 IoT 환경에 최적화된 노드 및 게이트 장비로, 클라우드와 IoT 소프트웨어의 결합을 통해 원격관리, 안정적인 데이터 수집, 보안이 가능하다.

어드밴텍 WISE 노드는 센서 노드와 I/O 노드로 나뉜다. WISE-3000시리즈는 6LowPAN 통신 캐리어보드와 각기 다른 어플리케이션 환경 수요에 맞는 기능기판을 동봉해 장착했다.

WISE-3010은 주차 공간 가능여부를 알려주는 저자기장 센서를 사용하는 실외 주차용 센서노드다. WISE-3021은 AI/DIDO 온도 센서 노드로서 일반적인 환경에 모니터링을 위해 온도, 습도 센서와 함께 장착됐다.

WISE-3150은 6채널 아날로그 입력 인터페이스와 함께 설계된 I/O 노드다. WISE-3151는 I/O노드로 2개의 플러그인 단자판과 설정이 가능한 모드버스를 갖고 있다. WISE-3152”는 전력계전기를 통해 6채널 출력을 제공하는 디지털 I/O 노드다.

어드밴텍 WISE-3000 게이트웨이 시리즈는 저전력 비용 효율 설계로 유선과 같이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범용 TCP/IT 채택이 가능하다.

이번에 어드밴텍이 출시한 WISE 게이트웨이 장비는 WISE-3310과 WISE-3320이다. 두 모델 모두 WISE 노드 장비를 무선으로 접근, 관리하고 센서 데이터를 WPAN에서 인터넷으로 전달하기 위해 WPAN 기술을 사용했다.

어드배텍 측은 “WISE-3000 시리즈는 견고한 상호 연결성, 쉬운 설치, 최소 유지보스 비용을 통해 가장 안정적인 무선 센서 네트워크를 제공한다”며 “대기오염, 수탱크 수위 모니터링, 스마트 주차, 스마트 리테일, 스마트 농장 등의 환경 모니터링, 실내/실외 데이터 수집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에 최적화 되어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어드밴텍 한국지사 엠코어사업부 이희걸 상무는 “사물인터넷 시장진입을 위한 어드밴텍의 준비 상황은 순조롭게 진행중”이라며 “센서, 게이트웨이,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모두 제공하는 진정한 토털 IoT 솔루션 서비스 업체로 입지를 굳건히 할 것이다”고 했다.

어드밴텍은 오는 4월 IoT 파트너사 및 고객과 함께 상생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IoT FPC (Focused Partner Conference)를 통해 한국에서 IoT 시장 발굴을 가속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