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구글 머티리얼디자인 적용 시작

일반입력 :2015/02/16 09:52

페이스북이 일부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에게 구글 '머티리얼디자인'을 적용한 화면을 보여주기 시작했다. 현재는 테스트 중이지만, 페이스북이 정식으로 머티리얼디자인을 채택하면 향후 안드로이드 앱 디자인의 대세로 자리잡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13일(현지시간) 더넥스트웹, 안드로이드폴리스 등 미국 IT매체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일부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머티리얼디자인이 적용된 새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테스트하기 시작했다.

머티리얼디자인은 구글이 안드로이드5.0(롤리팝)에서 적용한 디자인 스타일로 구글은 안드로이드 플랫폼 위에서 운영되는 다른 앱(서드파티앱)들도 이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도록 상세한 디자인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테스트 그룹에 속한 사용자들에겐 화면 우측 하단에 동그란 모양의 액션 버튼이 표시된다. 이 액션 버튼을 누르면 글쓰기, 사진 올리기, 위치 공유하기 등의 기능이 활성화 된다.

새 머티리얼디자인은 사용자의 업데이트 여부와 상관 없이 임의로 적용된다. 이런 변화는 페이스북 서버에서 적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머티리얼디자인을 적용해 보기 위해 업데이트 시킬 필요는 없다.

관련기사

페이스북은 계속해서 일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디자인에 작은 변화를 주고 사용자들의 반응을 살펴 이전 보다 더 괜찮으면 전사용자들에게 확대하는 방식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 왔다. 머티리얼디자인 역시 정식 디자인으로 채택돼 전체 사용자로 적용될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는 상태다.

외신들은 서드파티앱에 머티리얼디자인 적용되면 단지 미적으로 보기 좋아지는 것뿐만 아니라 구글 롤리팝 에 익숙해진 사용자들이 서드파티앱을 좀 더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