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스타셀러 비법 전수

2월26일 지마켓 여성의류 1등 셀러 강연

일반입력 :2015/02/06 14:30

지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가 중소 판매고객 지원을 위해 스타셀러 공개 특강을 시리즈로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1탄은 오는 26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울 강남 이베이에듀 교육센터에서 여성의류 스타셀러인 '달리샵'의 강의로 시작된다.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스타셀러 강의가 매월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셀러 공개 특강은 지마켓·옥션 최초로 기획된 시리즈 강의다. 성공적인 판매 활동을 하고 있는 현직 파워셀러가 직접 실전 노하우를 전수하는 특별 강의다. 지마켓과 옥션의 모든 판매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판매고객 교육센터 이베이에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강연은 6일부터 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공개 특강 1탄 강연자는 지마켓 파워셀러 '달리샵' 강재완 대표가 선정됐다. 강대표는 '여성의류 카테고리 1등 달리샵 대표가 전하는 성공 스토리'라는 주제로 상품페이지 기획 방법, 의류 아이템 선정하기, 파워셀러가 되기 위한 핵심요소 등 다양한 노하우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판매고객 대상으로 릴레이 공개 특강 기념 이벤트도 준비했다. 공개특강 기대 평 또는 수강후기를 본인의 SNS, 카페, 블로그에 올린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광고성 이머니 3만원을 지급한다. 내달 8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당첨자는 18일에 발표된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지마켓과 옥션에 입점한 중소 판매고객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오픈마켓 온라인 창업을 위해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영세 판매고객을 대상으로 전문 컨설턴트의 맞춤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1:1 컨설팅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또한 연간 1만5천명의 판매고객들에게 지마켓, 옥션 판매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창업준비·상품촬영·페이지 제작·등록·관리·상품사입 등 기초부터 실전까지 단계별 강좌와 마케팅·세무 및 전문가 특강 등 세분화된 커리큘럼도 제공한다. 시간과 거리상의 이유로 오프라인 강의 참여가 어려운 판매고객을 위해 온라인 동영상 강좌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박기웅 통합사업본부 전무는 “지마켓과 옥션에서 실제로 성공적인 판매 활동을 하고 있는 파워셀러의 생생한 경험담과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판매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 규모의 영세 판매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