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새 아웃룩앱 공개…타사 서비스 통합↑

일반입력 :2015/01/30 09:51

마이크로소프트(MS)가 최근 인수한 이메일 서비스 어컴플리(Acomlpi) 코드를 기반으로 새로운 아웃룩 모바일 앱을 내놨다. 다른 서비스들과 연동이 강화되는 등 기존 아웃룩과는 크게 달라진 모습이다.

29일(현지시간) MS는 iOS용 아웃룩과 안드로이드용 아웃룩프리뷰를 출시했다.

새 아웃룩 앱은 모바일에서 메일관리가 컴퓨터에서 처럼 쉽도록 만드는데 초점을 맞췄다. 앱은 캘린더 기능을 제공하고, 원드라이브, 드롭박스, 구글드라이브, 박스, 아이클라우드와 통합해 첨부파일을 붙일 수 있다.

또 새 아웃룩 앱은 오피스365, 익스체인지, 아웃룩닷컴과 연동되는 것을 물론 야후메일, G메일 등 다른 이메일 서비스와도 연결할 수 있다.MS는 어컴플리 코드를 기반으로 아웃룩 앱을 만들었기 때문에 어컴플리를 써본 사람들은 친숙하게 느낄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어컴플리는 VM웨어와 짐브라(오픈소스 기반 협업 플랫폼 업체) 출신들이 이끌고 있는 회사로 지난해 12월 MS가 인수했다. 어컴플리는 지난 4월에 iOS 버전을, 9월에 안드로이드 버전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 바 있다. 어컴플리 애플리케이션은 MS익스체인지뿐만 아니라 G메일과도 연동되 통합 캘린더 기능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MS는 기존 iOS와 안드로이드용 아웃룩 웹앱과 안드로이드용 아웃룩닷컴앱을 새로운 아웃룩앱으로 바꿀 계획이다. MS는 향후 몇 달간은 아웃룩 웹앱과 아웃룩닷컴앱을 각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게 유지할 예정이다. 하지만 여름까지는 이 앱들을 내린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