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2015 스마트미디어X 캠프' 개최

28일부터 참가 접수 시작

일반입력 :2015/01/27 12:00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는 스마트미디어 분야의 혁신적 사업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개인, 벤처, 중소개발사들과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이하 플랫폼사)들이 새로운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창출을 위해 한자리에 모이는 ‘2015 스마트미디어X 캠프’의 참가 접수를 28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미디어X 캠프는 개인, 벤처 및 중소개발사의 새로운 미디어 서비스 및 사업 아이디어를 플랫폼사를 통해 사업화하기 위해 1박2일 동안 발표하고 토론하는 캠프다.

1박2일 동안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가진 다양한 개인 및 벤처, 중소개발사 등 참가기업들과 플랫폼사가 직접 교류하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다.스마트미디어X 캠프에는 스마트미디어를 통해 구현 가능한 모든 서비스와 기술, 사업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개인, 벤처, 중소개발사들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캠프 참가 기업은 스마트미디어를 기반으로 구현 가능한 신규 서비스 및 사업 아이디어를 플랫폼사 대상으로 발표하고, 플랫폼사는 1박2일 캠프 기간 동안 발표된 여러 아이디어를 검토한 후 함께 사업화를 추진할 아이디어를 선택하게 된다.

미래부는 이렇게 매칭된 아이템에 대해서 각 분야별로 최대 1억원 내외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올해는 차세대 웹 표준인 HTML5 기반 미디어 서비스 개발 분야를 신규로 추가, 과제당 5천만원 내외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스마트미디어X 캠프에서는 당시 총 61개 중소ㆍ벤처 기업이 참여해 지금까지 12개의 새로운 미디어 서비스 아이디어가 사업화를 추진 중에 있으며, ㈜재플 ‘채널전환공간 광고서비스’, 레드랩의 ‘인터넷 기반 글로벌 방송 서비스 및 솔루션 제공 사업’ 등은 이미 상용화가 완료되어 해외 진출까지 모색하고 있다.

관련기사

미래부는 스마트미디어X 캠프가 지난해와 달리 총 지원 규모가 6억원에서 10억원으로 확대되고, 플랫폼사의 범위를 홈쇼핑 및 TV커머스로 확대했다며 ‘HTML5표준 기반 미디어서비스 개발’ 분야가 추가됨에 따라 올해는 좀 더 다양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스마트미디어 X캠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창조경제타운, 한국정보화진흥원 및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