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싸이월드, ‘사람 중심’으로 개편

일반입력 :2015/01/19 16:43    수정: 2015/01/19 16:52

싸이월드는 티스토어, 구글플레이, 네이버 앱스토어를 통해 '간직하고 싶은 나의 이야기'를 쉽게 볼 수 있도록 싸이월드 앱을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는 내 기분이나 일촌의 감정이 더 쉽고 생생하게 표현될 수 있도록 프로필 영역을 강화했다. 모아보기 영역은 게시물을 단순히 시간 순으로 나열하던 것에서 '일촌'과 '하루' 단위로 재정렬해 일촌 한명 한명의 소식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방명록은 대화처럼 이어갈 수 있게해 일촌과 좀 더 쉽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게 하고, 내 BGM을 쉽게 들을 수 있게 하는 등 전반적인 서비스의 사용자환경(UI)을 개선했다.

오랫동안 로그인하지 않아 계정을 잊어버린 사람들을 위해서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쉽게 비밀번호 재설정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더불어 싸이월드 리멤버 앱을 통해 싸이월드에 기록해둔 소중한 사진들과 일촌들의 댓글까지 책으로 만들 수 있는 '싸이북' 서비스를 볼록북과 함께 오픈했다. 이를 통해 싸이월드에 담긴 기억들을 한층 더 실감나게 느낄 수 있게 됐다. 현재 2권 이상부터 할인이 가능하며, 그외 다양한 할인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동운 싸이월드 대표는 “사람 중심의 개편을 통해 흘러가서 잊혀지는 이야기들 대신, 간직하고 싶은 진정한 나의 이야기를 남기고 일촌의 이야기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언제든지 돌아올 수 있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