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 매장 앞 지나면 KT 기가비콘 울린다

KT-SPC그룹, 기가비콘 활용 양해각서 체결

일반입력 :2015/01/15 10:07

KT(대표 황창규)는 식품전문기업인 SPC그룹과 기가 비콘 인프라를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한 시범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해피포인트 앱을 설치한 이용자가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등 SPC그룹 브랜드 매장 주변을 지나게 되면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 쿠폰이나 정보를 바로 받아볼 수 있다.

KT는 지난 3월부터 강남역 등 서울 주요상권과 SPC그룹 브랜드 매장에 비콘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SPC그룹은 설치된 비콘을 통해 근처 유입 고객에게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매장 실내 구축된 비콘 수준에서 기가 비콘을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즉 매장 바깥 멀리까지 구축돼면서 매장 근처에 있는 잠재고객의 집객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제휴사나 가맹점 대표가 KT의 비콘 정보를 직접 활용할 수 있기 대문에 자사 앱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KT가 구축하는 기가 비콘 인프라는 마케팅을 하려는 기업이나 자영업자들이 별도의 비콘을 설치 운영할 필요 없다. KT의 인프라를 그대로 활용해 자사의 멤버십이나 포인트 앱을 설치한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윤경림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장은 “기가 비콘 인프라를 확대 구축해 제휴 기업에 실제적인 마케팅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외식, 쇼핑, 커머스 등의 사업자들과 제휴를 계속해 IoT 기반의 신개념 플랫폼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