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꼭 맞는 스마트폰 찾아주는 사이트

일반입력 :2014/12/23 08:36    수정: 2014/12/23 08:41

삼성 갤럭시·애플 아이폰·구글 넥서스·소니 엑스페리아 등 전세계 수많은 국가에서 다양한 스마트폰 제품들이 쏟아지면서 소비자들의 선택 범위도 넓어지고 있다.

최신폰을 구매하고 싶은 욕구는 누구에게나 있지만 보다 합리적인 소비자들은 내게 꼭 맞는 사양을 찾고 비교해보고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싶기 마련.

하지만 매장에 가서 직접 비교해 보려 해도 점원에게 설득 당해 최신폰에만 눈길이 가기 쉽고, 인터넷 기사나 블로그는 몇 번의 검색을 반복 해야만 나에게 꼭 맞는 스마트폰을 찾게 된다.

이런 소비자들의 요구와 불편을 해소해줄 사이트가 등장해 화제다.

22일 IT 전문매체 기즈모도가 소개한 스마트폰 비교 사이트 이름은 'Gnod'로, 이 사이트는 마치 세계 지도를 펼쳐 놓은 듯 내게 꼭 맞는 스마트폰을 찾는데 도움을 준다.

먼저 사용자가 원하는 스마트폰 주요 사양을 체크하면 되는데, 화면 좌측에 있는 메모리·램·해상도·화면크기·무게·가격 등을 설정하면 이에 해당되는 제품이 오르쪽 화면 스마트폰 지도에 선별된다. 마음에 드는 제품을 클릭하면 아마존 사이트로 바로 이동해 구입까지 편리하게 할 수 있다.

관련기사

스마트폰 지도를 만든 마레크 기브니 씨는 다음으로 3D 프린터와 태블릿 버전을 만들 계획이다.

외신은 “사양만으로 스마트폰의 제품을 선택하게 되는 것은 아니지만 내게 필요한 스마트폰 사양을 미리 체크해보는 것만으로 Gnod는 충분히 의미있는 사이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