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대표 방학재)가 9일 미래창조과학부 주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IT전문가협회가 주관한 '제26회 글로벌 SW 공모대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이 회사는 'APPM(Automated Process Policy Management for Password)'이라는 솔루션을 통해 서버, 네트워크 장비, 보안장비, DB를 포함한 주요 장비 관리자나 기타 시스템에 접근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일회용 비밀번호를 발급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APPM은 정보통신망법상 필요한 일방향 암호화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유닉스, 리눅스, 윈도, 네트워크 장비, 보안 장비 등에 필요한 최고관리자권한(root, administrator, en 등)에 대한 비밀번호 관리 솔루션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APPM는 비밀번호 변경 실패 작업에 대한 검증 프로세스와 논리적/물리적 장애 시에도 즉시 관리 시스템에서 보관중인 패스워드를 빠르고 안전하게 복원해 사용할 수 있는 3차 이동식 저장매체 백업기능을 갖고 있다. 이러한 백업 방식은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가 국내 특허로 등록한 바 있다.
비밀번호 관리는 지속적인 서버 대 수 증가와 다양한 운영체제(OS)에 대한 최고 관리자 계정에 대한 비밀번호 관리가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개발됐다.
회사측은 안전행정부, 개인정보보호법, 전자금융감독규정 등 정보보안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서 앞으로 더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 시스템 운영자 위한 '비밀번호' 관리 가이드2014.12.09
- 웹사이트 원클릭 무료 암호화 기술 등장2014.12.09
- 인터넷 공급사, 고객 메일 암호 해제2014.12.09
- MS, 윈도 긴급 패치…암호화 통신도 위험2014.12.09
이 솔루션은 최근 금융감독원, 하나은행, 외환은행, 수협은행 등의 제 1 금융 고객사를 확보했으며 현대해상과 여신금융협회 등으로 고객을 넓혀가고 있다.
방학재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 대표는 글로벌 SW 공모대전 대통령상 수상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 더 나아가고 발전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