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동영상 광고업체 브라이트롤 인수

일반입력 :2014/11/12 09:06

야후가 동영상 광고 비즈니스를 강화하기 위해 광고플랫폼 업체를 인수한다.

11일(현지시간) 야후 최고경영자 마리사 메이어는 블로그를 통해 동영상 광고 플랫폼 업체 브라이트롤(BrighRoll) 인수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브라이트롤은 현재 미국 광고전문지 애드에이지(AdAge)가 선정한 톱 광고주 100곳 중 87개의 비디오 광고를 운영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다른 어떤 광고 플랫폼보다 많은 비디오 광고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업체다.

마리사 메이어 CEO는 이번 거래로 야후는 미국에서 가장 큰 비디오 광고 플랫폼이 될 것이며 전통적인 배너광고에서 한발 물러나 모바일, 소셜, 네이티브, 비디오 콘텐츠 분야에 초점을 다시 맞추고 광고 플랫폼을 재발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