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랩, 21억 투자 유치

소프트뱅크벤처스·체루빅벤처스 등 투자

일반입력 :2014/11/10 08:33

소프트뱅크벤처스(대표 문규학)는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잔디'를 운영 중인 토스랩에 투자했다고 10일 밝혔다.

투자규모는 총 21억원이며 소프트뱅크벤처스 이외에 중국의 벤처캐피탈인 체루빅벤처스와 신현성 티켓몬스터 대표 등이 참여했다.

토스랩이 서비스 중인 잔디는 직장인들의 업무 편의성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룹 메신저와 파일 공유를 주요 기능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팀이나 회사의 그룹 커뮤니케이션 및 파일 공유가 편리하게 이뤄지며, 드롭박스나 구글닥스 등과 같은 기존 프로그램과도 자유롭게 연동된다.

현재 잔디는 한국과 일본, 대만 등에서 오픈 베타 서비스 중으로 홈페이지·플레이스토어·iOS에서 다운 받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투자를 담당한 소프트뱅크벤처스의 이강준 상무는 “잔디가 현재 제공하고 있는 메신저와 파일 공유 기능은 시작에 불과하다”며 “잔디는 앞으로 업무 환경의 많은 비효율성을 해결해줘 직장인들이 좀 더 효율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영복 토스랩 대표는 “토스랩은 아시아의 마이크로소프트가 되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잔디가 아시아 최대의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자리 잡는데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