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폰 라인업 재정비하나

일반입력 :2014/11/07 10:12    수정: 2014/11/07 10:14

김다정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A시리즈 다음으로 새로운 스마트폰 시리즈를 출시한다. 또 스마트폰 라인업 재정비에 들어간다는 전망도 나왔다.

IT매체 샘모바일은 6일(현지시간)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갤럭시 A3와 A5 등 갤럭시 A시리즈 후속으로 새로운 스마트폰 시리즈를 출시할 예정이며 스마트폰 시리즈 라인업을 리뉴얼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샘모바일은 갤럭시 A시리즈 이후에 나올 새로운 시리즈의 스마트폰 라인업은 A시리즈처럼 단일 문자로 이름지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또 최근 모바일 분야 비즈니스 수익이 74% 떨어진 이래로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라인업 정리의 필요성을 느꼈고 따라서 스마트폰 라인업 리뉴얼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했다.삼성전자 스마트폰 라인업은 국가와 지역에 따라 복잡하게 형성돼 있다. 샘모바일은 에이스(Ace), 영(Young), 코어(Core), 그랜드(Grand), 메가(Mega), 맥스(Max) 등의 이름을 거론하며 세련되지 못한 이름들이 많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삼성전자가 다음 스마트폰 시리즈의 이름은 독창적이고 기억하기 쉽게 짓기 위해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개발 계획의 코드네임을 '프로젝트 제로'로 지은 것을 언급하며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라인업을 리뉴얼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만드는 것을 시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