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이랜드, O2O 시장 공략 '맞손'

유통 채널과 O2O 분야 최신기술 결합

일반입력 :2014/11/06 11:16

SK플래닛이 이랜드리테일과 손잡고 스마트 쇼핑존을 통한 고객 혜택 업그레이드에 나섰다.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6일 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이랜드리테일과 전략적 마케팅 파트너십 제휴 조인식을 맺고 급 부상중인 O2O(Online to Offline) 커머스 시장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제휴는 백화점 및 아울렛 등 전국 유통망을 보유한 이랜드리테일과 BLE·지오펜싱 등 다양한 O2O 커머스 솔루션을 보유한 SK플래닛이 양사의 채널과 신기술을 결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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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제휴를 통해 이랜드리테일은 스마트 쇼핑존 구축을, SK플래닛은 O2O 커머스 브랜드 '시럽'의 서비스망 확대라는 윈-윈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플래닛 김문웅 사업부장은 “O2O 분야의 최신 기술을 보유한 SK플래닛과 유통업계의 다크호스인 이랜드리테일이 만나 O2O 커머스 시장에서의 고객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SK플래닛의 O2O커머스 브랜드 시럽을 활용해 소비자의 소비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