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타이젠폰 '삼성Z' 이달 중 美 출시?

일반입력 :2014/11/03 09:15    수정: 2014/11/03 09:49

김다정 기자

삼성전자가 타이젠 기반 첫 스마트폰 '삼성Z'를 미국에서 먼저 출시할 예정이라는 보도가 나와 주목된다.

삼성전자 관련 소식을 전하는 IT매체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타이젠 기반 첫 스마트폰 삼성Z를 미국에서 출시한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현재 삼성Z는 SM-Z130H라는 모델명으로 미국연방통신위원회(이하 FCC) 인증을 통과했다.

샘모바일은 삼성Z가 다음달 쯤에는 인도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샘모바일이 밝힌 FCC 인증 통과 서류에 따르면 삼성Z는 타이젠 기반 저가형(엔트리 레벨) 스마트폰으로 듀얼 SIM 카드를 장착했다.

또 4인치 터치 스크린과 와이파이, 블루투스, FM라디오, 마이크로 SD 카드, LED 플래시를 가진 320만 화소 카메라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한편 지난 6월 타이젠 기술운영그룹 공동의장인 최종덕 삼성전자 부사장은 샌프란시스코 타이젠 개발자대회에서 삼성Z가 지난 3분기 중 러시아에서 처음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지만 이후 삼성전자는 러시아 출시를 연기한 바 있다.

당시 월스트리트저널은 전문가의 말을 인용해 타이젠 기반 스마트폰이 러시아 시장에 적어도 올해 안에는 출시되지 못할 것이라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