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삼성 회장, 연내 퇴원할 듯

이태원 자택에 의료용 승강기 설치

일반입력 :2014/10/03 12:07    수정: 2014/10/03 12:25

이재운 기자

병원에 입원 중인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연내 퇴원할 것으로 보인다.

3일 삼성그룹과 재계 관계자 등에 따르면 삼성물산은 서울 이태원동 이 회장 자택에 의료용 승강기 공사를 진행 중이다.

건강이 완전히 회복된 것은 아니지만, 상태가 많이 호전됐다고 보고 병원 보다 편안한 환경인 자택에서 회복을 취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삼성 관계자는 이에 대해 (이건희 회장이) 퇴원할 가능성에 대비하기 위해 엘리베이터 공사를 한 것은 맞다고 답했다. 다만 퇴원시기에 대해 정해진 것은 없다고 설명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삼성물산은 지하 3층, 지상 2층으로 지어진 이 회장의 이태원동 자택에 침상이 들어갈 수 있는 의료용 승강기를 설치하고 있으며 평균적으로 발주부터 공사 완료까지 약 2.5개월이 걸린다. 이를 감안하면 연내 퇴원이 가능하다.

삼성그룹과 이 회장 일가 입장에서도 병원보다는 자택에서 치료하는 것이 회복은 물론 보안 유지에도 더 유리해 가능한 빨리 자택으로 이 회장을 옮길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관련기사

이건희 회장은 지난 5월 급성 심근경색으로 쓰러져 의식을 잃었고 이후 순천향대 병원에서 응급조치를 받고 삼성서울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아왔다. 이후 자가 호흡을 회복하고 사람에게 초점을 맞추는 등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일각에서는 도움을 받아 휠체어에 탈 수 있을 정도로 차도를 보이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으나 삼성 측은 이에 대해 확인을 거부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