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토종 가구업체와 손잡고 이케아 잡는다

토종 가구 상생 프로젝트 진행

일반입력 :2014/09/29 10:33

오픈마켓 11번가가 국내 가구업계와의 상생에 나섰다.

SK플래닛 11번가는 동서·에몬스·장인 등 국내 유명 가구 브랜드와 상품 개발부터 판매까지 협업하는 '가구 특별 기획전'을 상시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11번가는 올 가을 혼수 및 이사철을 맞아 동서가구와 함께 기획·구성한 가구를 한데 모은 '동서가구 웨딩페어' 기획전을 열었다.

10월15일까지 침대·식탁·거실장·소파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공간에 따라 확장·축소가 가능한 '일레븐 무빙2600 거실장'은 12만5천원 ▲고무나무 원목과 대리석으로 제작한 '리빙스 대리석 4인용 식탁세트'는 18만4천원 ▲평상형 모던 PU가죽 침대(퀸 사이즈·매트리스 포함)는 29만9천원이다.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5천원 할인 쿠폰을 한정으로 제공한다. 또 동서가구를 단골 미니몰로 등록 시 추가 2%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계 최대 가구업체 '이케아'의 첫 한국 매장 오픈(12월)을 앞두고, 11번가는 국내 우량 가구 브랜드를 엄선, 온라인몰 판매 노하우를 적극 전수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 동서·에몬스·장인가구를 차례로 '육성 파트너'로 선정하고 기획전을 운영 중이다.

관련기사

11번가 이지은 가구 담당 MD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가구 트렌드를 분석, 국내 가구업체들에게 성공 판매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다”며 “11번가와의 끈끈한 파트너십이 업계에 알려지면서 주요 가구 기업들의 협업 요청이 몰려들고 있다”고 말했다.

11번가 엄경미 가구침구팀장은 “이케아의 한국 진출을 앞두고 온라인 유통 채널이 토종 가구업계의 위기를 극복할 돌파구가 되고 있다”면서 “소비자들이 질 좋은 국산 가구를 믿고 살 수 있도록 국내 가구기업과의 상생 추진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