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인천으로 맛 여행 떠나요”

인천아시안게임 기념 '맛있는 지도-인천편' 공개

일반입력 :2014/09/22 11:05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 소셜커머스 티몬이 ‘제17회 인천 아시아경기대회’(이하 인천아시안게임) 개최를 기념해 자체 제작한 '맛있는 지도- 인천편' 동영상을 22일 공개했다.

또 이 회사는 주변 놀 거리부터 맛집과 숙박까지 한번에 예약할 수 있는 '맛있는 지도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티몬은 맛있는지도- 인천편에 월미도·동화마을·송도 센트럴파크 등 인천의 대표 관광지 주변의 12개 맛집을 소개했다. 맛집뿐 아니라 주변 관광지를 함께 직접 탐방하는 형식으로 제작했으며, 인천을 찾는 중국 관광객들을 위해 중국어 자막 버전도 추가했다.

티몬은 맛있는지도- 인천편 공개와 함께 인천 지역의 대표 숙박시설과 놀거리들을 모아 기획전도 열었다. 특급 오라카이 송도파크호텔을 14만3천원에, 스카이리조트 골든스파·워터파크 이용권은 1만7천5백원에, 또 아이들을 위한 키즈파크 키즈킹덤을 1만원에 판매한다.

맛있는 지도는 국내외 인기 관광지역의 맛집을 1박 2일 또는 2박3일의 관광코스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소개해주는 티몬만의 영상 콘텐츠다. 지난해 여름 부산편 제작 후 현재까지 전주· 홍대·제주·오사카 등 총 6편이 제작됐다. 지금까지 50만 명 이상이 시청했으며 유튜브·블로그·카페 등 다양한 채널로 확산됐다.

관련기사

티몬은 맛있는 지도 영상 제작을 위해 현지 주민들의 의견을 토대로 음식점을 직접 방문하는 등 철저한 검증을 통해 맛집들을 선정했다. 또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해 일반인들의 추천을 받아 선정하고, 실제 추천인이 맛있는 지도 영상에 출연하는 등 재미도 더했다.

티켓몬스터 송철욱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소비자들이 티몬과 함께 여행은 물론, 생활의 모든 순간을 더욱 소중하고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맛있는 지도 영상을 제작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 소비자들에게 티몬이 단순한 쇼핑 채널이 아닌 생활의 동반자로서 인식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