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유명 여배우 아이클라우드 해킹, 누드사진 유출

일반입력 :2014/09/01 10:27    수정: 2014/09/02 14:13

손경호 기자

영화 엑스맨 시리즈에서 '미스틱' 역할을 했던 헐리우드 스타 제니퍼 로렌스를 포함한 유명 여배우들의 아이클라우드 계정이 해킹돼 이들이 올렸던 누드사진이 유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 버즈피드 등 외신에 따르면 해당 사진들은 미국 유명 커뮤니티 사이트인 '4chan'을 통해 유포됐다.

해커는 4chan에 제니퍼 로렌스가 직접 찍은 누드사진, 셀프카메라 사진 60여장과 함께 케이트 업튼, 빅토리아 저스티스, 킴 카다시안, 메리 케이트 올슨 등에 대한 유출 사진을 갖고 있다며 수십여명에 달하는 여배우 리스트를 올렸다. 이 해커는 사진을 일반인들에게 공개하는 댓가로 비트코인을 지불해 줄 것을 요구했다.

외신에 따르면 제니퍼 로렌스측은 명백한 프라이버시 침해행위라며 관련 당국에 수사협조를 요청하고, 누구든 유출된 사진을 올리는 사람을 처벌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해커는 이들 여배우들의 스마트폰을 해킹해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탈취한 뒤 이들이 올린 사진들을 유출 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일부 여배우들은 자신의 사진이 아니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빅토리아 저스티스는 자신의 트위터에 저에 대한 누드 사진들은 가짜(fake)라고 해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