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가지 확장기능으로 크롬 100% 활용하기

일반입력 :2014/08/18 16:23    수정: 2014/08/18 17:08

구글 크롬이 브라우저 점유율 20%를 유지하며 파이어폭스를 제치고 2위 자리를 굳히는 모습이다.

크롬이 메인 브라우저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웹 브라우징 속도나 안정성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또 여기에 더불어 브라우저용 애플리케이션 격인 확장 기능(익스텐션)이 풍부하게 제공되기 때문에 이를 잘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 훨씬 만족스러운 웹 경험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직 크롬 확장 기능에 익숙하지 않다면 꼭 알아두면 좋을 만한 몇 가지만 접해봐도 좋다. 이에 미국 지디넷의 아드리안 킹슬리-휴즈 기자가 추천하는 확장 기능 6가지를 소개한다.

■ 텍스트 모드(Text Mode)

이미지나 비디오, 애니메이션 효과 때문에 집중을 잃지 않고 웹 페이지를 보고싶다면 텍스트 모드 기능을 추천한다. 이 확장을 설치하면 브라우저 우측상단에 T모양의 아이콘이 생긴다. 아이콘을 누르면 텍스트 모드가 활성화 되고 이미지, 비디오, 애니메이션 효과가 모두 표시되지 않게 된다. 또 좀 더 차분한 느낌의 브라우징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페이지 전체의 채도도 무채색에 가깝게 바꿔 준다.

이미지나 비디오를 제외하고 텍스트만 보여주기 때문에 페이지 로딩 속도도 더욱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텍스트 모드 설치

■ 프로젝트 나프타(Project Naptha)

프로젝트 나프타는 웹페이지에 표시된 이미지 안에 텍스트가 있을 때 이를 OCR 기술을 이용해 인식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미지 안에 있는 텍스트를 드래그하면 복사, 전체 선택, 웹 검색, 번역 등이 가능하다.

확장 기능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모든 웹페이지에서 적용된다. 이미지 안에 있는 텍스트까지 일반 텍스트 처럼 이용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원활하고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프로젝트 나프타 설치

■ 디스커넥트 서치(Disconnect Search)

디스커넥트 서치는 개인적인 검색을 할 때 사용하면 유용한 기능이다. 이 확장 기능을 사용하면 로그, IP주소를 포함해 어떤 개인적인 정보도 남기지 않고 검색할 수 있다.

디스커넥트 서치 설치

■ 페이지 모니터(Page Monitor)

이 확장은 브라우저가 웹페이지를 자동으로 모니터링 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웹 페이지에 변화가 있을 때마다 매번 페이지에 들어가 확인하지 않아도 페이지 모니터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변화를 알려준다. 또 페이지 어느 영역이 달라졌는지도 체크해 준다.

페이지 모니터 설치

■ 구글 멀티 어카운트 런처 플러스(Google Multi-Account Launcher Plus)

구글 계정과 서비스를 빠르게 변경할 수 있게 도와주는 확장기능이다. 설치하면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아이콘이 추가되고 아이콘을 누를 때 서비스, 북마크, 인기 검색어, 알림 등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다.

구글 멀티 어카운트 런처 플러스 설치

■ Ghostery(고스터리)

관련기사

고스터리는 웹 페이지 뒷면에 감춰진 기능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확장이다. 고스터리를 이용하면 웹 페이지 안에 트래커, 웹 버그, 픽셀, 비콘 등이 표시된다. 트래커 확인하면 어떤 회사에서 나의 웹 활동 내역을 추적하고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고스터리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