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커머스 생태계, 해법 찾는다

지디넷코리아 임팩트, 커머스 전문 세미나 28일 개최

일반입력 :2014/08/18 10:11    수정: 2014/08/18 11:05

급속한 기술 발전으로 쇼핑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소비 욕구와 패턴 또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스마트 디바이스의 등장은 소비자들의 쇼핑 문화와 습관 전체를 뒤바꿔 놓고 있다.

오프라인에서 익숙했던 쇼핑 문화가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의 등장으로 빠른게 모바일로 넘어오는가 하면,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고 편리한 쇼핑을 도와주는 신기술이 등장하고 있는 것.

O2O(Online to Offline marketing)·옴니채널·비콘·소셜 큐레이션 등 과거 생소했던 단어들이 이제는 커머스 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핵심 용어가 됐다.

이에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가 어떻게 변화해 나가고, 또 새로운 기술을 어떻게 접목하는 것이 효율적인 마케팅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는 전문 세미나가 열린다.

메가뉴스(대표 김경묵)는 오는 28일 서울 역삼동 포스코 P&S 타워 이벤트홀에서 ‘이노베이션 온 커머스(Inovation On Commerce): 더 나은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한 커머스, 한계를 넘다’를 주제로 한 지디넷코리아임팩트 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디넷코리아임팩트는 분야별 전문가들을 통해 산업별 최신 기술을 소개하고,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칠 주요 이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다.

이번 세미나는 IT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변화하고 있는 커머스 시장의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짚어보고, 다양한 활용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꾸며진다. 이를 통해 시장의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찾자는 취지다.

먼저 세미나 첫 순서인 키노트에는 ‘커머스 혁신, 도전과 기회’라는 주제로 위메프 박유진 실장이 강단에 오를 예정이다. 소셜커머스 위메프가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에 어떤 혁신을 일으켰는지, 또 어떤 도전과 기회에 직면해 있는지에 대한 내용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

발표자로는 11번가 조태진 팀장이 나서 ‘데이터 기반 개인화 서비스와 고객 중심의 소셜 큐레이션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의 노하우가 공유될 것으로 보인다.

이어 포켓빌에서 ‘O2O 쇼핑 앱 서비스’에 대한 강연을, 송태민 어비팩토리 대표가 ‘아이비콘이 가져올 커머스의 혁신(사례와 UX 중심으로)’란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각 강연에서는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고객을 유치하는 마케팅 비법과, 애플의 근거리 데이터 통신기술 아이비콘이 몰고 올 쇼핑 기술의 혁신에 대한 설명이 이뤄질 전망이다.

아울러 박종일 커넥팅랩 대표가 ‘옴니채널 리테일의 미래, 스마트 커머스 서비스 사례’를, CJ오쇼핑 조철현 부장이 ‘실시간 로그 분석을 통한 쇼핑 환경의 변화’란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끝으로 이모션의 박민우 상무가 ‘옴니채널 전략을 통해 본 커머스 플랫폼의 미래’란 내용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소비 형태가 앞으로 어떻게 변화하고 발전해 나갈지를 전망해 본다.

관련기사

김경묵 메가뉴스 대표는 “지디넷코리아 임팩트 세미나에서는 IT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변화하고 있는 커머스 시장의 최신 기술, 트렌드와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자 한다”며 “이를 통해 관련 기업과 업계 관계자들이 시장의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의 주관 및 주최는 각각 지디넷코리아·씨넷코리아며, 이베이코리아 협찬으로 28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된다. 행사 참가 및 문의는 관련 웹사이트 (http://impact.zdnet.co.kr/ )에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