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팟캐스트’ 벤처 인수…바로 서비스 중단

일반입력 :2014/07/31 09:12    수정: 2014/07/31 09:29

이재운 기자

애플이 인터넷 독립 방송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인수를 완료하고 서비스를 중단시켰다. 애플이 이를 어떻게 활용할지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미국 지디넷은 30일(이하 현지시간) 스트리밍으로 인터넷 독립 방송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스웰(Swell)’을 운영하는 콘셉트.아이오(Concept.io)가 서비스를 일시 중단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지난 27일 IT 전문 매체 리코드(re/code)는 애플이 3천만달러를 투자해 이 회사를 인수하고 팟캐스트 등 스트리밍 콘텐츠 서비스 강화에 나설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스웰은 IT, 과학,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개인 독립 방송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로 iOS에서만 제공돼왔다. 애플의 팟캐스트와 유사한 형태를 지니고 있으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어 미국을 중심으로 서구권 이용자들이 많이 이용해왔다.

관련기사

애플은 이번 인수를 통해 팟캐스트 서비스 콘텐츠를 보다 다양화하고 기존 자사 팟캐스트와의 시너지 효과를 추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콘셉트.아이오가 가진 서비스 관련 노하우나 특허 등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스웰 홈페이지에는 서비스 중단 안내 문구가 화면을 채우고 있다. 또 애플과의 인수합병에 대한 내용이나 서비스 재개 등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하지 않았다. 하지만 지디넷은 애플이 조만간 개편 작업을 거쳐 서비스를 재개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