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잠금 해제 디지털타투 나왔다

일반입력 :2014/07/23 16:16    수정: 2014/07/23 18:24

김지만 기자

앞으로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아무런 조작과 터치 없이 잠금 해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최근 애플은 지문 인식을 활용한 잠금 해제 기술을 선보이면서 기존의 패턴형, 비밀번호형 잠금해제를 넘어섰다. 하지만 모토로라는 이를 넘어서 NFC 기술을 활용, 스마트폰의 잠금해제를 가능하게 만드는 기술을 새롭게 선보였다.

23일 테크크런치 등 해외 매체들에 따르면 모토로라가 자사의 스마트폰에서 작동이 가능한 '디지털타투'를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것은 피부에 붙일 수도 있는 손톱만한 크기의 얇은 NFC 회로다.

모토로라와 비바잉크(VivaLnk)가 협력해 만든 이 디지털타투의 사용법은 간단하다. 피부 및 기타 다양한 곳에 타투를 부착시킨 후 잠금해제를 원하는 스마트폰을 가까이 가져가면 잠금해제가 되는 방식이다.

이 디지털 타투의 모양은 가지각색이다. 비바잉크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0개 번들팩을 10달러(1만원)에 판매하기 시작했다. 아쉽게도 이 타투는 무한정 이용할 수 없으며 10개를 대략 한 달반 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모토로라 측은 전했다

관련기사

외신들은 해당 기술의 사용법이 간편해 운동을 즐기는 이용자들과 손으로 스마트폰을 조작하기 힘든 직업군에 각광을 받게될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타투를 구매해야 된다는 점과 보안성이 취약하다는 것은 약점으로 꼽았다.

이 기술은 현재 모토로라 모토X 스마트폰에만 한정적으로 작동한다. 모토로라가 해당 사업을 확장할지 여부는 미지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