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이랜드에 비주얼 애널리틱스 공급

일반입력 :2014/07/21 11:37

SAS코리아(대표 조성식)는 이랜드시스템스(대표 장광규)의 의사결정시스템 구축에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를 공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랜드시스템스는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 도입을 통해 경영자가 현장에서도 정확한 데이터를 활용해 실시간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MBWA(현장경영) 보고서를 작성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랜드시스템스는 효과적으로 MBWA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도록 정교하게 데이터 시각화를 구현하는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를 도입했다.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는 인메모리 분석을 기반으로 수십억건에 달하는 데이터를 수분 또는 수초 내에 분석하고, 그 결과물을 도표나 그래프 등 알아보기 쉽게 시각화한다.

이랜드 그룹은 IT 자회사인 이랜드시스템스를 통해 SAS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도입해 마케팅 전략 최적화, 생산성 향상, 의사결정 체계 개선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관련기사

이랜드시스템스는 현재까지 이랜드차이나 대륙형 상품 기획 의사결정시스템, 이랜드리테일 하이퍼 PLC 빅데이터 분석, 5일 생산 5대 의사 결정 트랙터, 빅데이터 분석 기반 통합 아키텍처 구축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SAS코리아 조성식 대표는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는 직관적인 데이터 시각화로 경영자와 실무자가 직접 데이터 분석 결과를 알아볼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데이터 분석 결과의 활용 저변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있다"며 "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의 가치를 입증하고, 데이터 분석 결과를 활용한 의사 결정체계의 효용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