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용 크롬 브라우저, 크롬캐스트 지원

일반입력 :2014/07/17 18:42    수정: 2014/07/18 08:01

손경호 기자

아이폰, 아이패드 등 iOS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기기에서도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크롬캐스트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17일(현지시간) 기가옴 등 외신에 따르면 구글은 크롬 블로그를 통해 새로 내놓은 웹브라우저인 크롬36 버전이 아이폰, 아이패드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크롬36를 사용하면, 크롬캐스트를 통해 원하는 영상을 TV로 볼 수 있게 된다.

다만 일부 제약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크롬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는 동영상이 게시된 웹사이트가 구글의 방송용 프로토콜을 지원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MP4 동영상 파일 포맷으로 변환해 크롬캐스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관련기사

이와 달리 iOS도 이러한 포맷을 지원하는지에 대해 알려지지 않았다. 현재로서는 iOS 사용자들이 크롬캐스트를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구글이 공개한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전용 앱을 다운로드 받은 뒤, 원하는 영상을 검색해서 보는 방법이다.

현재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앱들은 넷플릭스, 유튜브, 훌루플러스, 워치ESPN 등이다. 자세한 내역은 구글 크롬캐스트 관련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