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월 10달러에 무제한 서비스

일반입력 :2014/06/26 09:57    수정: 2014/06/26 17:56

손경호 기자

구글이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인 '구글 드라이브' 사용자들에게 월 10달러를 받고 무제한 용량의 스토리지를 공급한다. 기업용 클라우드 기반 스토리지 사용자들을 겨냥한 정책이다.

25일(현지시간) 더버지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구글 I/O 컨퍼런스에서는 '구글 드라이브 포 워크(Goolg Drive for Work)'라는 이름의 새로운 서비스가 공개됐다.

이 서비스는 구글 드라이브에서 무제한 저장용량을 제공하는 한편, 최대 5테라바이트(TB) 크기파일을 한번에 저장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 환경을 위한 강화된 관리기능을 제공하고, 관리자들을 위한 API를 제공해 임직원들이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해 무슨 작업을 했는지 추적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또한 구글 드라이브와 연동되는 애플리케이션들도 새롭게 발표됐다. 여기에는 추천 편집(sugested edits)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복잡한 자료 정리 업무를 돕는다. 추가로 퀵오피스가 통합돼 사용자들은 구글 독스, 시트, 슬라이드 등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 문서파일을 편집할 수 있다.

구글에 따르면 구글 드라이브는 현재 1억9천만명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이들은 30일 이상 서비스를 활성화한 상태로 사용 중이며, 포춘 선정 500대 기업 중 58%에 달하는 회사가 구글 서비스를 사용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