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원, 모바일앱 유지보수 서비스 출시

일반입력 :2014/06/12 11:32    수정: 2014/06/13 17:46

황치규 기자

모바일 앱 개발 전문 업체인 포커스원(대표 서기원)은 모바일 앱 유지보수 서비스인 앱엠알오센터(APPMROcenter)를 선보였다고 12일 발표했다.

'앱엠알오센터'는 앱 관련 전문인력의 부재와 비싼 앱 업그레이드 비용 때문에 앱 유지 보수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지방자치단체 및 기업을 위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신 브랜드앱을 유지/관리해주는 서비스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앰엠알오센터는 앱 유지보수운영을 위해 기본적으로 OS 버전별 업그레이드 대응, 오류 및 버그 수정, 온라인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종에 따른 앱 업그레이드, 운영 리포트 제공, 앱스토어 관리, 기능 추가 및 UI/UX개선, 언어별 개발, 서버 호스팅 등 서비스 등급별로 고객 선택에 따른 경제적인 비용 산정을 통해 유지보수운영 계약이 가능하다.

OS 버전 업데이트 및 신규 단말기 출시에 따른 앱 업그레이드를 위해 한 기업이 연간 총 2천400~4천만원의 비용소요가 예상된다고 가정한다면, 같은 기간 앱엠알오센터 서비스를 활용했을 때 약 720~1천80만원이 소요, 연간 50% 이상의 비용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앱 기능 구성이 복잡하고 어려울수록 더 큰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