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T, 모바일 취업 창업 토크콘서트 개최

일반입력 :2014/06/11 17:40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는 모바일 분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우수 인재교류를 통한 인력난 해소와 청년들의 실업 해소를 위해 ‘2014 모바일 취창업 토크콘서트(취업박람회)’를 12일 서울 미림여자정보과학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총 5회에 걸쳐 전국 단위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취업박람회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해 개최되는 행사로, 미래부가 추진하는‘차세대모바일전문인력양성’ 사업 일환으로 기획됐다.

올해 추진되는 모바일 취창업 토크콘서트는 지역의 ICT 관련 고교 및 대학교의 취창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한 업체들의 현장면접과 모바일 기술 트렌드, 모바일 관련 취․창업 특강 등을 비롯해 모바일 관련 전문가와 취․창업 희망자 간에 서로 소통하며 멘토링을 할 수 있도록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또한, 취업박람회가 개최되는 행사장에서는 취업성공률을 높이고 모바일 분야의 직업인으로서 성공하기 위해, 진로 및 적성 관련 전문 컨설턴트를 지원하여 현장에서 취창업 컨설팅 교육 및 상담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미림여자정보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되는 공개특강에서는 강릉원주대학교 최재홍 교수가 ‘스마트폰과 미래세상’이라는 주제로 미래 기술트렌드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클앱스튜디오 이진호 이사는 취․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이 갖춰야 할 ‘융합형 인재 되기’라는 주제로 특강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