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애드웨이즈, 모바일 앱 광고 효과 분석 서비스 확대

일반입력 :2014/05/28 10:00

황치규 기자

일본 모바일 앱 광고 효과 분석 업체 애드웨이즈코리아가 광고주들이 각종 채널별 모바일 광고 효과 측정은 물론 앱내 사용자 분석까지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들고 나왔다. 이를 기반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애드웨이즈코리아는 최근 국내 스타트업인 파이브락스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분석 운영 서비스를 자다 광고 효과 측정 시스템인 파티트랙(Party Track)과 연동시키는 작업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파티트랙를 쓰는 광고주들은 별도 작업을 하지 않고도 파이브락스 모바일 앱 이용자 분석 기능을 쓸 수 있게 됐다.

애드웨이즈코리아는 2012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한 광고 효과 측정 시스템을 앞세워 국내 시장에 진출했다. 파티트랙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를 도입하면 자연유입과 광고를 통한 애플리케이션 설치 수 분석과 투자수익률(ROI), 고객생애가치(LTV, Life Time Value) 등 다양한 광고 효과 지표 분석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파이브락스 시스템과 연동함으로써 애드웨이즈 고객들은 모바일 게임앱에 대한 광고 채널별 효과 측정은 물론 앱내 사용자 분석까지 한 번에 할 수 있게 됐다.

애드웨이즈코리아는 향후 앱 개발사들을 상대로 진성 사용자 확보를 위한 서비스에 주력하기로 했다. 애드웨이즈에 따르면 진성 사용자 확보에 있어서는 단순 리워드 광고 상품보다는 페이스북이 의미있는 채널로 부상하고 있다.